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한림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이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이하)의 이용과 관련하여 교육원과 수강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 ‘수강생’ 또는 ‘이용자’라 함은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수강 신청하여 학번(ID)을 부여 받아 수강기간(이용기간)이 유효한 자를 말합니다.
- ‘학번(ID)’이라 함은 수강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교육원이 자동 부여하는 문자(CE)와 숫자(8자리)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수강생이 부여받은 학번(ID)과 일치된 사람임을 확인하고 수강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수강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수강생이 교육원 소정의 수강신청을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수강생이 수강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 4조 (약관의 동의)
수강생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교육원의 의무 및 권한)
- 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수강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강사에게 제공되는 출석부와 과정별 명단에 들어가는 일부 개인정보와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 교육과정은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폐강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환불합니다.
- 한림스포츠센터 내에서 진행되는 교육원의 과정은 쾌적하고 안전한 스포츠 시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지닌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관리 등의 기타 부득이한 경우, 센터의 시설 이용을 일시 중지하거나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교육원은 수강생(이용자) 본인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자격을 소멸 또는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 - 수강철회(환불신청)을 하였을 경우.
- - 수강증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교육원의 승인 없이 양도․양수하였을 때.
- - 교육원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강의실 및 체육시설 이용 질서를 문란하게 하였을 때.
- - 심신질환, 전염성질환이 있거나 또는 병력이 의심되는 자.
- - 문신 등 다른 수강생(이용자)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자.
- - 교육원이 정한 약관 및 기타 제 규정을 위반하였을 때
제 6조(수강생(이용자)의 자격, 의무 및 권한)
- 수강생(이용자)는 유․초․중․고등학생을 제외한 모든 성인을 지칭합니다.
- 수강생(이용자)는 신청한 강좌에 대하여 정당하게 수강 또는 이용하고 그에 따른 시설을 사용할 자격을 갖습니다.
- 수강생(이용자)은 본 약관 및 수강 신청시 유의 사항을 준수하고, 센터 내 시설 및 교육원 강의실, 수강(이용)시 제공되는 비품집기 및 서비스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 쓸 의무를 지닙니다.
- 수강생(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도난, 상해 등의 사고와 시설물의 훼손 등에 대하여는 회원 또는 회원 동반자가 그 책임을 집니다.
- 탈의실 또는 사물함 키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안내데스크에 신고하여야 하며, 키 분실로 발생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수강생(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키 및 밴드 재 제작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7조 (한림스포츠센터 이용시간)
- 센터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월~금요일 : 06:00~22:00
- - 토요일 : 09:00~18:00
-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 센터는 사전에 정한 정기휴일 및 행정지시 또는 시설의 정비 및 보수 기타 운영상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휴관 또는 휴장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 센터의 운영상 시설정비와 보수기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공지하고, 필요시 이에 상응하는 수강료 조정 또는 이용기간 연장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한림대학교 학생들의 수업 등의 이용을 위해 수강생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8조(수강신청)
수강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홈페이지로 수강신청한 후 수강료를 결제를 완료함으로서 수강생(이용자)으로의 자격을 갖습니다.
- - 신청시 기재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수강료 및 감면률)
- 수강료는 학기별 또는 월별 수강료 납부를 원칙으로 합니다.
- 수강생(이용자)의 감면율은 별도로 정합니다.
제 10조 (환불)
- 환불 신청은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며, 신청시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을 첨부 또는 제출합니다.
- 환불금 산정은 평생교육법 제23조 2항에 의거합니다.
제 11조 (수강증 발급 및 이용)
- 수강생(이용자)의 자격을 갖춘 자에 한해 수강증을 발급합니다.
- 센터 출입시 반드시 안내데스크에 수강증을 제시 또는 확인하여야 합니다.
- 수강증은 본인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양수 및 명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허합니다.
- 수강생은 자격이 상실되었을 경우, 카드형 수강증은 센터에 반납하여야 하며, 분실이나 훼손할 때에는 지체 없이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 학기제 수강생의 경우 도서관 출입 및 이용시 수강증의 바코드를 활용합니다.
제 12조(주차)
- 수강생(이용자)는 하루 최대 8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출차 횟수와는 무관합니다.
- 수강신청시 차량번호와 차명을 기재하여야하며, 수강료 결제시 무료주차 신청이 됩니다.
- 한림대학교 동문, 서문, 정문을 출차 할 수 있으며, 지정된 학생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 무료 이용 시간 초과시 20분당 500원의 주차료가 징수됩니다.
제 13조 (사물함 이용)
- 사물함 이용 신청은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한 후 월 사용료 5,000을 납부하면 됩니다.
- 사물함 내에는 귀중품, 위험물, 음식물 등을 보관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사용기간이 7일이 경과된 때에는 사물함 내 물품은 교육원이 임의로 처리합니다.
- 키를 분실하였거나 훼손시켰을 경우 즉시 안내데스크에 신고하고, 재 제작비 10,000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제 14조 (기타)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는 일반 관례를 준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