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테니스장

부드러운 테니스공을 이용하여 네트를 사이에 두고 라켓으로 이를 치고받으며 경쟁하는 스포츠이다. 라켓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올림픽 및 세계 대회, 프로 대회가 활성화되어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이다.
 
우리나라에는 1908년 4월 탁지부(현재 재경부)관리들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회동구락부를 조직한 뒤 테니스 코트를 마련해 경기를 시작한 것이 우리나라 테니스의 시초라 한다.
 
국내에서는 1970 ~ 1990년대에는 생활체육으로써 인기가 높은편이어서 동호회 숫자만 따지면 축구와 맞먹을 정도로 급성장하였고, 현재도 많은 사랑을 받는 운동이다.
우리대학에는 실내테니스장이 2코트를 보유하고 있다.
테니스의 효과
테니스는 유산소 운동으로서 공을 치고 나서도, 그리고 치기 전에도 여기저기 움직이는 공을 찾아 쉴세없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습니다. 하여, 심장과 혈괄을 튼튼하게해주어 심혈관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1시간에 무려 400~500Kcal 소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효과까지 있다고 볼 수 있다.
 
라켓으로 서비스를 넣거나, 상대방의 공을 맞받아 칠 때 쓰는 근육의 폭발적인 운동량은 무산소운동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 때 근력과 근지구력의 발달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테니스공을 끝까지 눈에서 쫒아서 정확히 쳐야하기 때문에 긴 테니스 경기 시간동안 계속해서 한가지에 몰두하게 되므로, 두뇌회전 및 집중력에 주는 효과가 있다.
테니스 사진
테니스사진